[기사] 건설안전학회, 가설안전 주제 '제2회 건설안전 세미나' 개최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Important Notice
포스트구조기술은 건축/토목 구조기술자들의 기술력과 경험으로 최상의 기술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사] 건설안전학회, 가설안전 주제 '제2회 건설안전 세미나' 개최

가설구조물 사고예방을 위한 근원적 안전확보 방안 모색

234132_87262_472.jpg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건설안전학회(회장 안홍섭)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가설구조물 사고예방을 위한 근원적 안전확보 방안’을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세미나의 목적은 먼저 가설구조물 사고예방을 위한 근원적 안전 확보를 위해 국내 가설구조물 건설기준 현주소를 진단한다.

또 가설구조물 구조안전 확인 의무화 이후 가설구조물 설계도서의 현장 작동성을 확인하기 위한 모니터링 실시 결과를 분석한 문제점을 도출해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울러 가설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위한 현장심사제의 적용사례를 통해 도입목적 및 효과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류상훈 연구원(국가건설기준센터)의 ‘가설분야 건설기준코드 개정방향 및 개정내용’이 발표된다.

이동규 교수(세종대학교 건축공학과)는 ‘가설구조물 설계도서 현장 작동성에 대한 모니터링 연구’를, 전현수 수석(롯데건설 기술연구원)은 ‘가설구조물 현장심사제 도입배경과 기대효과’를 발표한다.

발표 후 김곤묵 가설안전위원장((주)포스트구조기술) 주관으로 유지영 차장(국토안전관리원), 김지영 이사(힐엔지니어링), 나민수 수석(삼성물산), 이종석 대표(대호구조기술), 왕찬훈 팀장(한국철강협회), 이원복 부장(디케이서비스(주)) 및 발제자(3인)와의 토론을 통해서 가설분야의 사고예방을 위한 근원적 안전 확보 방안과 효과 극대화를 도출해 향후 관련 법령 및 기준 등 제도개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0 Comments